UPDATED. 2024-04-24 21:55 (수)
‘끼와 열정으로 나를 표현하다’
‘끼와 열정으로 나를 표현하다’
  • 21c부여신문
  • 승인 2012.05.3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강중, 친영어 환경 제공을 위한 팝송경연대회
용강중학교(교장 이광래)에서는 지난 21일 자신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는 제7회 팝송경연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 유발을 위해 실시한 이번 경연대회는 1학년이 2개팀, 2학년 1팀, 3학년 5개팀의 총 8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열심히 연습한 실력으로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지켜보는 학생들 또한 아는 노래가 나오면 함께 박수도 치고 따라 부르면서 자신이 무대에 선 가수처럼 열광의 도가니에 흠뻑 빠졌다.

우열을 가리기 힘든 이번 대회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은 이민선(3) 쥐었고, 김아람(3) 외 3명의 학생이 마지막에 축하공연을 펼치며 열기가 더욱 뜨거워졌다.

심사를 맡은 교사는 “아직 중학생이지만 그 음악의 내용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내려고 노력했고 발음 연습도 열심히 해서 원어민 못지않게 노래를 잘 불렀다”는 심사평을 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열정도 관심도 점점 높아진다며 내년에는 예선전을 가져야 될 것 같다”며 흐뭇한 표정을 지었다.

이광래 교장은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언제 어디서나 팝송을 부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동시에 노래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친영어 환경을 제공하는 교육적 효과도 가져와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으로 기억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제7회 팝송경연대회에서 용강중 학생들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 21c부여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