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8 12:02 (월)
남면농협, 자매결연 일손돕기 지원 전개
남면농협, 자매결연 일손돕기 지원 전개
  • 강현미 기자
  • 승인 2012.10.1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면농협(조합장 이종현)에서는 본격적인 밤 수확철을 맞아 태풍 피해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밤재배 농가들을 위해 지난 4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구리농협(조합장 김용호) 직원과 구리농협 주부 산악회원, 농가주부 모임회원 등 310명이 참여해 남면을 찾아 밤수확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일손돕기는 남면농협과 구리농협이 2005년 6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2007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는 행사로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와 태풍으로 인해 피해가 큰 농가를 찾아 내가족 일처럼 일손돕기 활동을 벌여 농가들에게 큰 힘이 됐다.

ㅇ 21c부여신문

이종현 남면조합장은 “올해는 태풍로 인해 밤을 비롯한 하우스 등의 피해가 컸는데 이렇게 피해를 입은 농가를 찾아와 일손을 덜어주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남면에는 2~3곳의 자매결연 농협이 찾아와 일손돕기가 이루어 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면농협은 구리농협을 비롯해 5곳과 자매결연을 체결해 농촌봉사 활동을 펼쳐오고 있어 밤 재배 150여농가는 물론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자매결연 농협에서는 밤을 비롯한 취나물, 인삼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지역농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구입하는 직거래가 이뤄져 도농 간의 교류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