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55 (수)
강영구씨 등 모범어르신 표창
강영구씨 등 모범어르신 표창
  • 황규산 기자
  • 승인 2012.10.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 제16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ㄹ 21c부여신문
대한노인회부여군지회(지회장 김기환, 사진)는 지난 10일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 공연장에서 제1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용우 부여군수, 김태정 부여교육장, 배병철 부여경찰서장, 충남도의원을 비롯한 부여군내 기관·단체장 및 각급 경로당 회장과 내빈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노인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되새기고 노인의 날을 자축하는 한마당 잔치로 이루어졌다.

제1부에서는 노인복지유공자로 강영구 희망한글학교운영위원장이 도지사 표창을, 부여읍 정정규씨 등 17명이 모범어르신으로 군수표창을 수상했고, 충화면 현미리, 양화면 초왕1리 등 2곳이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현죽효행상에 정화성 씨, 전수 및 충남연합회장의 모범노인지도자 표창에 윤종덕·김지숙 씨, 부여군지회장 노인복지유공자 표창에 누성우·이병모·박병사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기환 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계기로 우리 노인들이 국가발전의 ‘위대한 세대’로서 자부심을 잃지 마시고 풍부한 경륜과 지혜를 중요한 자원으로 활용하여 대한민국 미래의 ‘희망 세대’로 자리 매김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제2부 위안 공연에서는 굿뜨래가수 장소미 씨의 진행으로 민요와 가요 부르기, 민소체조 공연, 섹스폰 연주 등이 펼쳐지며 흥겹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부여군은 노인어르신의 복지를 위해 경로당 운영비와 난방비 지원, 신축 및 개·보수, 리모델링사업, 40개소의 경로당에 가스안전차단기를 설치, 경로당 소요물품과 프로그램운영 지원, 어르신 운전자에게 양보운전을 알리는 실버마크를 제작보급, 노인일자리사업 등의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